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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약관

포인트 회원 약관

좋은사람들의 회원가입약관은 다음과 같은 내용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회원가입 약관
◎ 제 1 조(서비스 명칭)
본 회원 멤버십의 서비스의 명칭은 ㈜좋은사람들 멤버십 회원이라 함.

◎ 제 2 조(운영)
본 멤버십은 ㈜좋은사람들(이하'당사')에서 운영하며, 서비스는 당사의 규약을 승인하고, 참여를 허락 받은 회원, 가맹점으로 구성됩니다.

◎ 제 3 조(목적)
본 멤버십은 당사에서 제공되는 일정액의 포인트를 적립 받아 이를 상품구매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의 경제생활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며 알뜰 소비의 생활화로 고객만족 극대화를 목적으로 합니다.

◎ 제 4 조(용어의 정의)
☞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는 다음과 같습니다.
1.적립서비스 : 가맹점에서 회원이 구매한 금액의 일정률을 포인트(POINT)로 환산하여 제공하면 당사에서 포인트를 관리하고, 당사가 지정한 가맹점에서 적립 포인트를 당사 상품으로 회원에게 환원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2.회원 : 당사의 약관을 승인하고 회원가입신청서를 제출하여 당사로부터 회원가입을 허락 받은 개인을 말합니다.
3.가맹점 : 당사의 규약을 승인하고 가맹점 가입신청서 등 관련서류를 제출하여 가입을 허락 받은 매장을 말합니다.
4.조회기 : 당사가 가맹점에 적립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설치한 정보 통신용 기기를 말합니다.
5.회원 번호 :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해 부여한 고유숫자의 조합으로 총16자리로 구성됩니다.

◎ 제 5 조 (멤버십 서비스 이용)
1. 회사는 당사의 정책에 따라 포인트 제도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에게만 구매행동에 따르는 포인트 및 쿠폰 적립, 사용 방법 등에 관련된 세부이용정책을 회사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으며, 회원은 그 정책에 따라야 합니다. 회사가 상이한 시기와 발생 원인에 따라서 회원에게 포인트 및 쿠폰 소멸기한을 부여하며 회원이 구매행동으로 얻은 포인트 및 쿠폰에 대하여 차감 순서나 소멸시효 기간 등은 회사가 결정하여 공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당사의 가맹점에서 현금, 신용카드 또는 자사 상품권으로 정상상품을 구매하는 경우 적립금 사용금액을 제외한 결제금액의 일정률을 포인트로 적립 받을 수 있습니다.
4. 할인제품 구매 시 결제금액의 1%가 포인트로 적립됩니다.
5. 회원의 서비스를 제공받고자 할 때에는 당사와 별도 약정된 가맹점에 회원정보를 제시하여 약정된 권리를 주장 할 수 있습니다.
6. 회원에게 제공되는 포인트 제도 혜택은 당사와 가맹점의 사정에 따라 조정될 수 있으며, 조정 시 이용하는 회원에게 고지하도록 합니다.

◎ 제 6 조(적립금)
1.적립금은 포인트(POINT/1원=1포인트)으로 환산하여 관리하며, 적립포인트가 일정액 이상인 경우 상품이용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회원의 적립금은 포인트 발생일로부터 24개월(2년간) 유효하며 만 24개월이 경과된 포인트는 자동 소멸 됩니다.

◎ 제 7 조(적립금의 관리 및 권리)
1. 회원의 적립금은 가맹점에서 회원에게 제공하여 귀속된 금전적 권리이므로 당사는 이를 제3자에게 담보로 제공하거나 채무에 대한 변제로 충당할 수 없습니다. 단, 자동 실효된 적립금은 본사가 운영수익으로 귀속할 수 있습니다.
2. 적립금에서 발생되는 이자는 당사의 운영수익으로 귀속되며, 회원은 이에 대한 권리를 주장하지 않습니다.

◎ 제 8 조(포인트 조회)
포인트적립 및 조회는 가맹점에 설치된 조회기를 통해 바로 조회가 가능하며, 본사가 지정한 인터넷 페이지를 통하여 적립금액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제 9 조(포인트 적용 기준)
1. 적립카드 이용에 따른 포인트는 카드발급 후 최초 적립하는 시점부터 누적되어 적용됩니다.
2. 이용 금액 중 1,000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 한하여 적립금 서비스가 적용됩니다(1,000원 이하 금액 적립 제외)
3. 당사는 가맹점에서 미결제금액이 발생할 경우 3개월 이내에 회수되도록 적극 노력하며, 미회수된 회원의 기적립포인트를 사용가능포인트에서 제외 또는 취소할 수 있습니다. 취소의 경우 당사는 사전에 취소사유 및 취소금액을 회원에게 고지하도록 합니다.

◎ 제 10 조(포인트 사용)
1. 포인트 사용은 회원의 가용포인트가 1,000포인트(1천원)이상인 경우 당사 상품 이용서비스가 가능하며, 당사와 적립금 사용서비스 약정을 체결한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당 멤버십의 포인트는 상기 상품 이용서비스 외 매장의 정기 이벤트 또는 자사가 지정한 인터넷 페이지를 통하여 외부 제휴 기관에 기부 형태로 사용이 가능 합니다.
3. 포인트를 통한 기부는 기부 단위에 제한이 없이 100포인트부터 가능하며 고객이 기부한 포인트의 환산금액을 당사가 제휴한 외부기관에 기부하게 됩니다.

◎ 제 11 조(변경사항 통지)
회원은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주소, 핸드폰번호 등의 변경이 있을 때에는 당사에 유선 또는 서면으로 통지하여야 하며, 통지를 태만히 함으로써 발생되는 손해는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 제 12 조(회원탈퇴 및 자격정지)
1. 회원이 탈퇴를 원할 경우 자사 홈페이지에서 탈퇴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2. 회원탈퇴 시 기 적립된 포인트는 사용할 수 없으며 약관 제6조 소멸조건 이전에 재가입시에는 포인트 사용이 가능합니다.
3. 회원의 재가입 및 재사용 요청 시에는 최초 회원가입 기준과 동일하게 처리됩니다.

◎ 제 13 조(개인정보의 활용/제공)
1. 본 약관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취득한 정보는 <개인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제23조의 규정에 따라 타인에게 제공, 활용 시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하며(인터넷 가입 시 약관동의 클릭으로 대체 함), 당사 자체 및 제휴업체에서 회원서비스를 위해서만 활용토록 합니다.
2. 당사의 개인정보 활용의 범위는 전화, 인터넷, 우편 등을 통한 회원서비스 안내, 신상품정보 제공, 당사관련 정보 제공, 통신판매 등으로 정합니다.

◎ 제 14 조(약관 위반 시 책임)
1. 당사와 회원은 본 약관을 위반함으로써 발생한 모든 책임을 각자가 부담하며 이로 인하여 상대방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배상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본 약관을 위반하고 가맹점의 가맹점규약을 위반한 거래인 경우에는 거래가 성립하지 아니한 것으로 간주하며, 회원과 가맹점은 상호원상회복의 의무를 다하여야 합니다.

◎ 제15조(약관변경 승인)
본 약관을 변경할 경우 당사는 그 내용을 서면, 인터넷, 가맹점 게시, 일반지 공고 등의 방법 중 한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적용 예정일로부터 14일 이전까지 회원에게 공지하기로 하며, 회원이 적용일 까지 이의를 제기하지 않았을 때에는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제16조(분쟁조정 및 관할법원)
본 약관에 따른 분쟁의 조정은 일반 상관례에 따라 회원과 당사가 상호 협의하여 결정하되 합의가 안될 경우에는 서울 서부지방법원의 결정에 따릅니다.

서비스 이용 약관

좋은사람들의 온라인 이용약관은 다음과 같은 내용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온라인 이용약관
제 1 장 총칙
◎ 제 1 조(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좋은사람들 (전자상거래 사업자, 이하 “ 회사 ”)이 운영하는 좋은사람들 온라인몰 (이하 “ 몰 ” 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관련 서비스 (이하 “ 서비스 ”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고객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① “ 몰 ” 이란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 (이하 “ 재화 등 ” 이라 함)을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합니다.
② “ 고객 ” 이란 “ 몰 ”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 회사 ”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③ “ 회원 ” 이라 함은 회원 가입을 한 자로서, “ 회사 ” 및 “ 몰 ”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회사” 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④ “ 비회원 ” 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 회사 ” 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 제 3 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 회사 ”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 영업소 소재지 주소 (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 전화번호· 팩스전송번호·전자우편주소 , 사업자등록번호 ,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등을 고객이 쉽게 알 수 있도록 “ 몰 ”의 초기 서비 스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 약관의 내용은 고객이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 회사 ” 는 고객이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 배송책임 환불 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고객이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몰에 제공하여 고객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③ “ 회사 ” 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 「전자 문서 및 전자거 래기본법」 , 「전자금융거래법」 , 「전자서명법」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④ “ 회사 ”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몰 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 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 다만 , 고객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 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 이 경우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고객이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⑤ “ 회사 ”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 , 변경 약관에 이의가 있는 회원은 회원 탈퇴 또는 이의제기를 할 수 있으며 , 본 조 제 4 항의 고지가 있은 후 30 일 이내에 회원 탈퇴 또는 이의 제기를 하지 않은 회원은 변경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⑥ 회원이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는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당 해 회원에게 적용할 수 없으며 ,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변경된 약관의 적용일자 이후에도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
⑦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4 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 회사 ”는 몰 을 통해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3. 고객의 특성에 기반한 맞춤형 컨텐츠 추천 서비스의 제공
4. 기타 전자상거래와 관련한 “ 몰 ”이 정하는 업무
② “ 회사 ”는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③ “ 회사 ”가 제공하기로 고객과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고객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④ “ 회사 ”는 본 조 제 3 항에 따른 사유로 인하여 고객이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 다만 ,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5 조 (서비스의 중단)
① “ 회사 ” 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 회사 ”는 본 조 제 1 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고객 또는 제 3 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 단 , “ 회사 ”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 회사 ”는 사업종목의 전환 , 사업의 포기 ,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제 8 조에 정한 방법으로 고객에게 통지합니다.

◎제 6 조 (회원가입)
① 고객은 약관 내용에 대한 확인을 하고 , “ 회사 ”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대하여 동의여부 를 체크하는 방법으로 동의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 회사 ”는 본 조 제 1 항에 따라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고객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 7 조제 3 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 다만 제 7 조제 3 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 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 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 기재누락 , 오기가 있는 경우
3. 만 14 세 미만의 자
4.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5. 사회의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6. 기타 회사 가 정한 소정의 회원 가입 요건을 충족하지 못한 경우
7.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 몰 ” 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고객이 회원 가입 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정보는 진실한 정보인 것으로 간주됩니다 .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고객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
⑤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 즉시 “ 회사 ” 에 대하여 전자우편 , 회원정보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
이를 “ 회사 ”에 대하여 알리지 않음으로 발생하는 일체의 불이익에 대하여 “ 회사 ” 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7 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 회사 ”에 “ 몰 ”을 통해 언제든지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 회사 ”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 “ 몰 ”은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 또는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 또는 정보 변경을 통해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 몰 ”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 기타 몰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 몰 ”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 회사 ”의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때
5.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때
6.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 , 오류 현상 등을 이용하 여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 몰 ”을 이용하는 때
7. 타인의 개인정보 , 이용자 아이디 (ID) 및 비밀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때
8. “ 회사 ”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 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때
9. 기타 “ 몰 ”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때
③제 2 항부터 제 3 항까지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 다음의 각 호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 회사 ”는 그 사실을 알게 된 날로부터 3 일 내에 “ 회원 ” 및 “ 고객 ”에게 그 위반 사실을 통보한 후 회원자격을 상실시키거나 “ 회사 ” 의 서비스 이용을 영구히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공급받은 재화 등을 고의로 훼손하여 청약철회 등을 요구하는 경우
2. 타인의 명의나 정보를 도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3. 여신전문금융업법 등 관련 법령을 위반하여 비정상적인 결제를 하거나 기타 “ 회사 ”의 시스템을 비정상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4. 정당하지 않은 사유로 주문의 취소 , 반품 , 환불 등을 반복하여 “ 회사 ”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5. 범죄 또는 현금화 목적 등으로 대금 결제 방식을 악용하는 행위
6. “ 회사 ” 의 직원에게 폭언 , 폭행 등 적정 범위를 벗어나 신체적 , 정신적 고통을 유발할 수 있는 행위를 하는 경우
7. 그 밖에 통상적이지 않은 방법으로 “ 몰 ” 을 이용하여 “ 회사 ” 의 업무와 다른 “ 회원 ” 및 “ 고객 ” 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여 그 권리와 이익을 현저히 침해하는 경우
④ “ 회사 ”가 본 조에 따라 회원 자격을 제한 및 정지 또는 상실 시킬 경우 , 해당 조치의 사유 및 내용을 다음의 방법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1. 전자우편
2. 전화
3. 문자메시지
4. 기타 회원이 회사 에 등록한 연락처에 대하여 위에 준하는 방법
⑤ “ 회사 ”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 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 8 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 회사 ”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 회원이 미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 및 가입시 등록한 정보에 기입한 수단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 회사 ” 는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 주일 이상 “ 몰 ”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 다만 ,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 제 9 조 (구매신청)
① 고객은 “ 몰 ”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 “ 회사 ” 는 “ 몰 ”을 통하여 고객이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 단 , 회원의 경우 제 3 호 내지 제 4 호의 항목은 회원 가입시에 진행한 것으로 갈음합니다.
1.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2. 받는 사람의 성명 , 주소 , 전화번호 , 전자우편주소 (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3. 약관내용 ,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 배송료 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 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 (예, 마우스 클릭)
5. 재화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 몰 ” 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방법의 선택

◎제 10 조 (계약의 성립)
① “ 회사 ” 는 제 9 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다만 ,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 하여야 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 기재누락 , 오기가 있는경우
2. 미성년자가 보호자의 승낙 없이 구매하는 경우
3.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② 구매신청에 대한 회사 의 승낙이 제 12 조제 1 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고객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③ “ 회사 ”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고객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 구매신청의 정정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합니다

◎제 11 조 (지급방법)
“ 몰 ” 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으며 , “ 회사 ”는 고객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하지 않습니다.
1. 폰뱅킹 , 인터넷뱅킹 , 메일 뱅킹 등의 각종계좌이체
2. 선불카드 , 직불카드 ,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온라인무통장입금
4.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휴대폰 결제 , 온라인 결제서비스를 통한 결제 등
5. “ 회사 ”가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6. “ 회사 ”와 계약을 맺었거나 회사 가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7.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 12 조 (수신확인통지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① “ 회사 ” 는 고객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고객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고객은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 몰 ” 또는 전화를 통해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 회사 ” 는 배송 전에 고객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 15 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 13 조 (재화 등의 공급)
① “ 회사 ” 는 고객과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고객이 청약을 한 날부터 7 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 다만 , 회사 가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3 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 이때 “ 회사 ” 는 고객이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② “ 회사 ”는 고객이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 수단별 배송 기간 등을 안내합니다.

◎제 14 조 (환급)
“ 회사 ”는 고객이 구매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고객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 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 15 조 (청약철회 등)
① “ 회사 ”와 “ 몰 ”을 통해 재화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고객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제 13 조 제 2 항에 따른 계약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은 날 그 서면을 받은 때보다 재화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재화 등을 공급받거나 재화 등의 공급이 시작된 날을 말합니다 부터 7 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 니다 . 다만 , 청약철회에 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달리 정함이 있는경우에는 동 법 규정에 따릅니다 .
② 고객은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 호의 1 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고객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다만 ,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고객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③ 제 2 항제 2 호 내지 제 4 호의 경우에 몰 이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지 않은 경우 고객의 청약 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④고객은 제 1 항 및 제 2 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 ·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 월 이내 ,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 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 16 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① “ 회사 ”는 고객으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받은 경우 3 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 이 경우 “ 회사 ”가 고객에게 재화등의 환급을 지연한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 21 조의 2 에서 정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② “ 회사 ”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고객이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③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고객이 부담합니다 . “ 회사 ”는 고객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 ·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 회사 ”가 부담합니다.
④ 단순 변심 등 “ 회사 ”의 책임 없는 사유로 고객이 구매한 재화 등에 대한 수취 거부 또는 환불을 원하는 경우 고객은 배송비 (처음 구매 건이 무료 배송인 경우에는 왕복 배송비 , 고객 선불 배송이었을 경우에는 편도 배송비) 와 은행 송금 수수료를 부담해야 하며 , 실제 회사의 환불은 반송 상품의 검수 후 환불 됩니다 .
⑤ 단순 변심 등 “ 회사 ” 의 책임 없는 사유로 고객이 구매한 재화 등의 교환을 원하는 경우 고객은 왕복 배송비를 부담하여야 합니다 .
⑥ 고객이 구매 신청한 재화 등을 배송 받을 주소 입력에 있어 오기입하거나 부재로 인해 반송되어 다시 배송되는 경우 해당 배송 비는 고객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
⑦ 고객은 구매한 재 화 등을 반품하는 경우에는 “ 회사 ” 로부터 본 건 구매에 관하여 지급 받은 경품 및 사은품을 함께 반환하여야 하며 , 고객이 경품 및 사은품을 사용하였을 경우 “ 회사 ”는 경품 및 사은품의 금액만큼을 환급할 대금에서 차감 후 지급할 수 있습니다 . 단 , “ 회사 ”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한 반품 의 경우에는 본 항을 적용하지 않습니다.

◎제 17 조 (개인정보보호)
① “ 회사 ”는 고객의 개인정보 수집시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② “ 회사 ”는 전항에 따라 고객의 개인정보를 수집 · 이용하는 때에는 관련 법령에 따라 반드시 당해 고객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
③ “ 회사 ”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고객의 동의 없이목적 외로 이용하거나 제 3 자에게 제공 하지 않습니다 . 다만 ,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1. 고객이 구매 신청한 재화 등의 배송을 위하여 배송 위탁 업체에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고객정보 성명 , 주소 , 전화번호 를 알려주는 경우
2. 통계작성 ,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3. 재화 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4. 법률의 규정 또는 그에 준하는 사유로 인하여 수집 및 이용이 필요한 경우
④ “ 회사 ”가 제 2 항과 제 3 항에 의해 고객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 성명 및 전화번호 ,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 제 3 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 (제공받은자 ,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법률」 제 22 조제 2 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고객은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⑤ 고객은 언제든지 “ 회사 ”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 회사 ”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 고객이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 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⑥ “ 회사 ”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고객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며 신용카드 ,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고객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 유출 , 동의 없는 제 3 자 제공 , 변조 등으로 인한 고객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⑦ “ 회사 ”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 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 단 , 관련 법령에 따라 보관 의무가 발생하는 경우는 제외 합니다 .
⑧ “ 회사 ”는 개인정보의 수집 · 이용 · 제공에 관한 동의 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 · 이용 · 제공에 관한 고객의 동의거절시 제한되는 서 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 · 이용 · 제공에 관한 고객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제 18 조 (“ 회사 ” 의 의무)
① “ 회사 ”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 안정적으로 재화 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 회사 ”는 고객이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고객의 개인정보 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 회사 ” 는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 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 3 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 광고행위를 함으로써 고객이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④ “ 회사 ” 는 고객의 명시적인 의사에 반하여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 19 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ID 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 3 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 나 제 3 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 회사 ”에 통보하고 “ 회사 ” 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④ “ 회사 ” 는 회원이 본 조 제 2 항 및 제 3 항을 위반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0 조 (고객의 의무)
① 고객은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되며 , 고객이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는 경우 회사는 관계 법령 및 이 약관에 따라 제재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 몰 ”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 회사 ”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 (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 회사 ” 기타 제 3 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 회사 ” 기타 제 3 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 화상 , 음성 ,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 하는 행위
8. “ 회사 ” 직원 또는 기타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
9. 동일한 상품을 5 회 이상 반복적으로 주문 취소한 후 재주문하는 행위
10. “ 회사 ” 와 사전 협의 또는 동의 없이 데이터 등을 추출하기 위하여 에이전트 (Agent), 로봇 (Robot), 크롤러 (Crawler), 스크립트 (Script), 스파이더 (Spider), 스파이웨어 (Spyware), 매크로 프로그램 등의 자동화된 수단이나 수동 프로세스를 사용하여 “ 몰 ” 등 회사 가 제공하는 서비스 및 서버에 접속하 거나 “ 몰 ” 등 “ 회사 ”가 제공하는 서비스 및 서버에 포함된 콘텐츠 및 정보를 복사 , 수집하거나 모니터링하는 행위
11. “ 몰 ”과 서버 간의 전송 내용 등을 확인하거나 소스 코드 등의 추출을 시도하기 위해 패킷 캡처 및 이와 유사 · 동일한 기능의 프로그램 등을 사용하여 “ 몰 ” 등 “ 회사 ”가 제공하는 서비스 및 서버에 접근하거나 해당 프로그램 등을 통하여 알게된 소스 코드 (URL 포함 ) 및 명령 구문 등을 사용하여 “ 몰 ” 등 “ 회사 ”가 제공하는 서비스 및 서버에 접근하는 행위
② 고객은 회원 가입 신청 또는 회원 정보 변경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작성하여야 하며 ,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③ 고객은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 회사 ” 가 정한 규정 , 공지사항 및 관계 법령을 준수하아여야 하며 , 기타 “ 회사 ” 의 업무 및 “ 몰 ” 운영에 방해가 되거나 회사 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④ 고객은 주소 , 연락처 , 전자우편 주소 등 정보가 변경되는 경우 이를 지체없이 회사에 알려야 하며 , 알리지 않음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일체의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⑤ 고객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 몰 ”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리 목적의 활 동을 할 수 없으며 , 그 활동의 결과에 대해 회사 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 또한 고객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인해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사 에 대해 손해배상 책임을 지며 , “ 회사 ” 는 해당 고객에 대해 서비스 이용제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 21 조 (포인트의 적립 및 사용)
① 회원은 “ 몰 ” 및 오프라인 매장에서의 상품 구매 금액에 비례하여 회사 가 정하는 적립률에 따라 포인트를 적립 받을 수 있으며 , 회원은 “ 몰 ” 및 오프라인 매장에서 상품을 구매 시 다른 결제 수단과 함께 포인트를 사용 할 수 있습니다 .
② “ 회사 ”는 포인트의 적립 , 사용 , 소멸 , 삭감 등 포인트 제도 운영에 관한 필요한 사항을 몰 을 통하여 사전에 공지합니다.
③ 포인트는 이벤트 기간상품 , 할인 판매 등의 일부 경우를 비롯하여 회사 의 정책에 따라 적립 및 사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은 포인트를 양도 , 상속 , 담보제공 등 제 3자에게 처분하거나 , 현금으로 환급 받을 수 없습니다
⑤ 회원이 주문취소 , 환불 등 청약을 변경하는 경우 해당 금액만큼 적립된 포인트는 회수 또는 반환됩니다
⑥ “ 회사 ” 의 필요에 따라 포인트는 판촉대상으로 이용될 수 있습니다
⑦ “ 회사 ” 는 경영환경의 변화 , 영업 정책의 변경 등 필요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포인트 제도에 관한 사항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 22 조 (포인트의 소멸 등)
① 회원에게 적립된 포인트가 부정한 방법 또는 개인정보 도용 등으로 인해 적립된 사실이 인정되는 때에는 회사 는 해당 포인트를 삭감할 수 있으며 , 회원 자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이 탈퇴하거나 회사에 의하여 자격을 상실한 경우 , 해당 포인트는 자동 소멸됩니다.
③ 포인트는 적립된 날로부터 2 년동안 유효하며 , 2 년이 경과할 경우 사용되지 않은 포인트는 소멸됩니다.
④ 회원이 탈퇴ㆍ자격상실 ㆍ무거래 등을 원인으로 포인트가 소멸되는 경우 포인트는 현금으로 반환되지 않고 소멸되며 , 소멸된 포인트는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제 23 조 (웹사이트 연결 등에 관한 책임)
① “ 회사 ”는 “ 몰 ”에 다른 사이트를 하이퍼링크 (예 : 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 방식 등으로 연결시킬 수 있습니다
② “ 회사 ”는 “ 몰 ”에 연결된 다른 사이트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 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 “ 몰 ”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4 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 회사 ” 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 에 귀속합니다.
② 고객은 “ 몰 ” 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 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 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 송신 , 출판 , 배포 ,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 3 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③ 고객이 “ 몰 ” 의 서비스 화면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해당 고객에게 유보되나 , 회사 는 고객의 “ 몰 ” 내 게시물에 대하여 서비스의 운영 , 전시 , 전송 , 배포 , 홍보 등의 목적으로 게시 회원에 대한 별도의 동의 없이 무상으로 몰의 운영 범위 내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④ “ 회사 ”는 고객의 게시물이 법령에 위반되거나 , 공서앙속 또는 몰의 운영방침에 반하거나 제 3 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때에는 해당 게시물을 몰 에서 삭제하는 등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 25 조 (정보의 제공)
①“ 회사 ”는 고객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정보에 대해서 회원의 동의를 얻어 전자우편이나 문자메시지 전송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 회사 ”는 고객의 동의를 받아 서비스 개선 및 신규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고객의 개인정보를 수집 및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 26 조 (분쟁해결)
① “ 회사 ”는 고객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 운영합니다
② “ 회사 ”는 고객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 다만 ,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고객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③ “ 회사 ”와 고객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고객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 · 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 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 27 조 (재판권 및 준거법)
① “ 회사 ”와 고객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고객의 주소에 의하고 ,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 다만 , 제소 당시 고객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② “ 회사 ”과 고객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2025. 1. 18.
제1조(시행일) 이 약관은 2025년 1월 18일부터 시행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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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문자, 카카오톡 등 메시지 발송 및 멤버십 회원서비스 안내 : ㈜카카오 , 슈어엠 , KT , SK , LG
4) 결제 서비스 : ㈜케이지이니시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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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사는 위 위탁 업체가 변경되는 경우, 위탁 대상자와 위탁 업무 내용에 대하여 사전 고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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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만 14세 미만 아동 회원의 경우 그 법정대리인 포함)” 은 다음 각호의 방법에 따라 “회원”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 또는 정정, 삭제, 처리정지를 요구하거나 개인정보 제공에 관한 동의철회, 회원가입 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요구를 개인정보 관련 법령에 따라 지체없이 처리할 것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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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이용자에게 특화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이용자들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랑 웹 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써 이용자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쿠키를 사용합니다.
1) ‘쿠키’ 등 사용 목적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켓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2) ‘쿠키’ 설정 거부 방법
설정방법: (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인터넷옵션> 개인정보 단,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11. 개인정보의 기술적, 관리적 보호 대책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정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하고 있습니다.
2)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외부로부터 접금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침입 차단장치 이용 및 침입탐지시스템을 설치하여 24시간 감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백신 프로그램을 주기적으로 업데이트 하여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적용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3) 개인정보처리시스템 접근 제한
“회사”는 개인정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구성한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 등에 관한 기준을 수립하고 비밀번호의 생성방법, 변경 주기 등을 규정 운영하며 기타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해 필요한 조치를 다하고 있습니다.
4) 개인정보 처리 직원의 교육
개인정보관련 처리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하고 새로운 보안기술의 습득 및 개인정보보호 의무에 관해 정기적인 교육을 실시하며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접근 권한을 관리하는 등 관리적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5) 개인 아이디와 비밀번호 관리
이용자가 사용하는 ID와 비밀번호는 원칙적으로 이용자만이 사용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적인 부주위로 ID, 비밀번호 등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와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비밀번호에 대한 보안의식을 가지고 비밀번호를 자주 변경하며 공용PC에서의 로그인 시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12.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 입니다.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개인정보관리 담당자
이름: 김재현
전화번호: 02-6380-5029
E-Mail: jaehyun.kim@gpi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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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Tel. 1336 / URL: http://www.1336.or.kr)
- 경찰청 사이버테러 대응센터 (Tel. 1566-0112 / URL: http://www.ctrc.go.kr)

내부정보관리규정

좋은사람들의 내부정보관리규정은 다음과 같은 내용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내부정보관리규정
제1장 총 칙

제1조(목적) 이 규정은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이하 “법”이라 한다) 및 제반 법규에 따른 신속․정확한 공시 및 임원․직원의 내부자거래 방지를 위하여 회사 내부정보의 종합관리 및 적절한 공개 등에 관한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용어의 정의) ① 이 규정에서 “내부정보”라 함은 한국거래소(이하 “거래소”라 한다)의 코스닥시장 공시규정(이하 “공시규정”이라 한다) 제1편에 의한 공시의무사항과 그 밖에 회사의 경영 또는 재산상황 등에 관한 것으로서 투자자의 투자판단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사항을 말한다. (개정 2017.5.23.)
② 이 규정에서 “공시책임자”라 함은 공시규정 제2조제4항에 따라 회사를 대표하여 신고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자를 말한다.
③ 이 규정에서 “임원”이라 함은 이사(「상법」 제401조의2제1항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자를 포함한다) 및 감사를 말한다.
④ 제1항부터 제3항 이외에 이 규정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에 관하여는 관련 법령과 규정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에 의한다.

제3조(적용범위) 공시, 내부자거래 및 내부정보관리에 관한 사항은 관련 법규 또는 정관에 정한 것을 제외하고는 이 규정에 따른다.

제2장 내부정보의 관리

제4조(내부정보의 관리) ① 임원․직원은 업무상 알게 된 회사의 내부정보를 엄중히 관리하여야 하고, 업무상 필요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내부정보를 사내 또는 사외에 유출하여서는 아니 된다.
② 대표이사는 내부정보 및 그와 관련된 문서 등의 보관, 전달, 파기 등에 관한 구체적인 기준을 정하는 등 내부정보관리를 위해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한다.
※ 집행임원을 둔 회사의 경우에는 ‘대표이사’를 ‘대표집행임원’으로 수정한다. 이하 같다. (주석 신설 2017.5.23.)

제5조(공시책임자 ) ① 대표이사는 공시책임자를 정하여 지체 없이 거래소에 신고하여야 한다. 공시책임자를 변경한 때에도 또한 같다. (개정 2017.5.23.)
② 공시책임자는 내부정보관리제도의 수립 및 운영에 관련된 업무를 총괄하며 다음 각 호의 업무를 수행한다.
1. 공시의 집행
2. 내부정보관리제도의 운영 상황 점검 및 평가
3. 내부정보에 대한 검토 및 공시 여부의 결정
4. 임원․직원에 대한 교육 등 내부정보관리제도의 운영을 위해 필요한 조치
5. 내부정보의 관리를 담당하거나 공시업무를 담당하는 부서 또는 임원․직원에 대한 지휘 및 감독
6. 그 밖에 내부정보관리제도의 운영을 위해 필요하다고 대표이사가 인정한 업무
③ 공시책임자는 그 직무를 수행함에 있어서 다음 각 호의 권한을 가진다.
1. 내부정보와 관련된 각종 서류 및 기록의 제출을 요구하고 열람할 수 있는 권한
2. 회계 또는 감사업무를 담당하는 부서, 그 밖에 내부정보의 생성과 관련이 있는 업무를 담당하는 부서의 임원․직원으로부터 필요한 의견을 청취할 수 있는 권한
④ 공시책임자는 그 직무를 수행함에 있어 필요한 경우 관련 업무를 담당하는 임원과 협의할 수 있으며, 회사의 비용으로 전문가의 조력을 구할 수 있다.
⑤ 공시책임자는 내부정보관리제도의 운영 상황을 정기적으로 대표이사에게(또는 이사회에) 보고하여야 한다.

제6조(공시담당자 ) ① 대표이사는 공시담당자를 정하여 지체 없이 거래소에 신고하여야 한다. 공시담당자를 변경한 때에도 또한 같다. (개정 2017.5.23.)
② 공시담당자는 내부정보관리와 관련하여 공시책임자의 지휘를 받으며 다음 각 호의 업무를 수행한다.
1. 내부정보의 수집과 검토 및 공시책임자에 대한 보고
2. 공시의 집행을 위해 필요한 업무
3. 공시 관련 법규의 변경 등 내부정보의 관리를 위해 필요한 사항의 확인 및 공시책임자에 대한 보고
4. 그 밖에 대표이사 또는 공시책임자가 필요하다고 인정한 사항

제7조(내부정보의 집중) ① 임원 및 각 부서의 장은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 적시에 공시책임자에게 그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여야 한다. (개정 2017.5.23.)
1. 내부정보가 발생하거나 발생이 예상되는 경우 (개정 2017.5.23.)
2. 내부정보 중 이미 공시된 사항을 취소 또는 변경해야 할 사유가 발생하거나 발생이 예상되는 경우 (개정 2017.5.23.)
3. 그 밖에 공시책임자의 요구가 있는 경우② 공시책임자 및 대표이사는 제1항에 따른 내부정보의 적시제공을 위해 회사 내의 정보전달 체계를 효율적으로 구축하여야 하며, 필요한 경우 공시의무사항과 관련된 업무의 결재과정에 공시책임자의 협조를 받도록 할 수 있다. (신설 2017.5.23.)

제7조의2(최대주주 관련 정보의 관리) 공시책임자는 최대주주와 관련된 공시의무사항 및 조회공시 요구사항에 대한 공시업무를 원활히 수행하기 위하여 최대주주에게 관련 사실을 충분히 설명하고 해당 정보를 적시에 전달받을 수 있도록 정보전달 체계를 구축하여야 한다.
[본조 신설 2017.5.23.]

제7조의3(종속회사 내부정보의 집중) ① 회사는 공시의무사항과 관련한 내부정보가 종속회사에서 발생하거나 발생이 예상되는 경우 종속회사로 하여금 그 내용을 회사의 공시책임자 또는 공시담당자에게 즉시 통지하도록 하여야 한다.
② 회사는 제1항에 따른 공시의무사항과 관련된 내부정보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하여 종속회사에 공시관련 정보를 관리하는 자를 두도록 하며, 이를 지정하거나 변경하는 경우 회사의 공시책임자 또는 공시담당자에게 즉시 통보하도록 하여야 한다.
③ 회사는 종속회사에게 공시업무에 필요한 범위에서 관련 자료의 제출을 요구할 수 있다.

제8조(내부정보의 사외제공) ① 임원․직원이 업무상의 이유로 회사의 거래상대방․외부감사인․대리인, 회사와 법률자문․경영자문 등의 자문계약을 체결하고 있는 자 등에 대하여 불가피하게 내부정보를 제공해야 하는 경우 공시책임자에게 이에 관한 사항을 보고하여야 한다.
② 제1항의 경우 공시책임자는 관련 내부정보의 비밀유지에 관한 계약을 체결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한다.
③ 제1항에 따라 내부정보를 제공함에 있어 공정공시의무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이를 지체없이 공시하여야 한다(공시규정 제15조의 적용예외에 해당하는 경우는 제외한다). (신설 2017.5.23.)

제3장 내부정보의 공개

제9조(공시의 종류) 회사의 공시는 다음과 같이 구분한다.
1. 공시규정 제1편 제2장 제1절에 따른 주요경영사항 신고 및 공시
2. 공시규정 제1편 제2장 제2절에 따른 조회공시
3. 공시규정 제1편 제2장 제3절에 따른 공정공시
4. 공시규정 제1편 제3장에 따른 자율공시
5. 법 제3편 제1장에 따른 증권신고서 등의 제출
6. 법 제159조, 제160조 및 제165조와 공시규정 제1편 제2장 제4절에 따른 사업보고서 등의 제출
7. 법 제161조에 따른 주요사항보고서의 제출
8. 그 밖에 다른 법규에 따른 공시

제9조의2(공시대상의 확인) 이 규정에 따라 공정공시를 포함한 공시의무사항 해당 여부를 판단함에 있어서 공시규정 제6조제1항제4호에 의한 주가 또는 투자판단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거나 미칠 수 있는 사항도 포함되도록 주의하여야 한다.
[본조 신설 2017.5.23.]

제10조(공시의 실행) ① 공시담당자는 제9조에 정한 공시사항이 발생한 경우 필요한 내용을 작성하고 필요한 서류 등을 갖추어 공시책임자에게 보고하여야 한다.
② 공시책임자는 제1항의 내용과 서류 등이 관련법규에 위반되지 않는지의 여부를 검토하여 이를 대표이사에게 보고한 후 공시하여야 한다.

제10조의2(공시의 신속한 이행) 공시책임자는 제9조에 따른 공시사항이 발생한 경우 공시규정에 따른 공시시한 전이라도 해당 내부정보가 적시에 공시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한다.
[본조 신설 2017.5.23.]

제11조(공시 후의 사후조치) 시책임자와 공시담당자는 공시한 내용에 오류나 누락이 있거나 취소 또는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지체 없이 공시규정 제30조에 따라 정정공시하는 등 이를 시정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여야 한다. (개정 2017.5.23.)

제12조(언론사의 취재 등) ① 언론사 등으로부터 회사에 대한 취재요청이 있는 경우 원칙적으로 대표이사 또는 공시책임자가 이에 응한다. 필요한 경우 관련 부서의 임원․직원이 취재에 응하게 할 수 있다.
② 회사가 언론사 등에 보도자료를 배포하고자 하는 경우 공시책임자와 협의하여야 한다. 공시책임자는 필요한 경우 대표이사에게 보도자료의 배포와 관련된 사항을 보고하여야 한다.
③ 공시책임자는 제2항에 따라 배포하는 보도자료의 내용이 공정공시 대상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보도자료 배포 전까지 공시하여야 한다. (신설 2017.5.23.)
④ 언론의 보도내용이 사실과 다르다는 것을 알게 된 임원․직원은 이를 공시책임자에게 보고하여야 한다. 공시책임자는 관련 사항을 대표이사에게 보고하고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한다. (제3항에서 이동 2017.5.23.)

제12조의2(보도내용의 확인) 공시책임자․공시담당자 및 내부정보 발생 부서는 언론사 등의 회사 관련 보도내용을 일상적으로 확인하여 사실과 다른 내용이 있는 경우 이를 시정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여야 한다.
[본조 신설 2017.5.23.]

제13조(기업설명회) ① 대표이사는 IR활동이 코스닥시장상장법인의 경영책무임을 인식하고, 자발적․지속적으로 기업설명회를 개최하여 투자관계자와 신뢰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여야 한다.
② 회사의 경영내용, 사업계획 및 전망 등에 대한 기업설명회는 공시책임자와 협의하여 개최하여야 한다.
③ 공시책임자 또는 공시담당자는 기업설명회의 일시, 장소, 설명회 내용 등을 개최 전일까지 공시하고, 관련 자료를 설명회 개최 전까지 거래소 공시제출시스템에 게재하여야 한다.④ 회사의 모든 임원•직원은 기업설명회 과정에서 공정공시 대상정보 중 사전에 공시되지 않은 사항이 공개되지 않도록 주의하여야 한다.
[전문개정 2017.5.23.]

제13조의2(풍문) ① 공시책임자는 시장에 풍문이 유포되어 있는 경우 관련 사업부서에 대한 의견조회 등을 통해 풍문 내용의 사실 여부 및 내부정보에 해당하는지 여부 등을 확인하여야 한다.
② 제1항에 따른 확인 결과 당해 풍문이 공시규정에 따른 공시의무사항에 해당하는 경우 관련 정보를 공시하여야 한다.
[본조 신설 2017.5.23.]

제13조의3(정보제공 요구) ① 주주 및 이해관계자 등으로부터 회사와 관련한 정보공개를 요구받은 경우 공시책임자는 당해 요구의 적법성 등을 검토하여 관련 정보를 제공할 것인지 여부를 결정하여야 한다.
② 공시책임자는 정보의 제공 여부를 결정하기 위하여 제공을 요구받은 정보가 투자자의 투자판단 및 주가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 여부에 대하여 법무담당 부서 또는 외부 법률전문가 등의 의견을 청취할 수 있다.
③ 제1항의 결정에 따라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에는 제12조제3항을 준용한다.
[본조 신설 2017.5.23.]

제4장 내부자 거래 등에 대한 규제

제14조(단기매매차익의 반환) ① 임원과 법 제172조제1항 및 법 시행령 제194조가 정하는 직원은 법 제172조제1항의 특정증권등(이하 “특정증권등”이라 한다)을 매수한 후 6개월 이내에 매도하거나 특정증권등을 매도한 후 6개월 이내에 매수하여 이익을 얻은 경우에 그 이익(이하 “단기매매차익”이라 한다)을 회사에 반환하여야 한다.
② 회사의 주주(주권 외의 지분증권 또는 증권예탁증권을 소유한 자를 포함한다. 이하 이 조에서 같다)가 회사에 대하여 제1항에 따른 단기매매차익을 얻은 자에게 단기매매차익의 반환청구를 하도록 요구한 경우 회사는 그 요구를 받은 날부터 2개월 이내에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한다.
③ 증권선물위원회가 제1항에 따른 단기매매차익의 발생사실을 회사에 통보한 경우 공시책임자는 지체 없이 다음 각 호의 사항을 회사의 인터넷 홈페이지에 공시하여야 한다.
1. 단기매매차익을 반환해야 할 자의 지위
2. 단기매매차익 금액
3. 증권선물위원회로부터 단기매매차익 발생사실을 통보받은 날
4. 단기매매차익 반환 청구 계획
5. 회사의 주주가 회사로 하여금 단기매매차익을 얻은 자에게 단기매매차익의 반환청구를 하도록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가 요구를 받은 날부터 2개월 이내에 그 청구를 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그 주주는 회사를 대위(代位)하여 청구를 할 수 있다는 뜻
④ 제3항의 공시기간은 증권선물위원회로부터 단기매매차익 발생 사실을 통보받은 날부터 2년간 또는 단기매매차익을 반환받은 날 중 먼저 도래하는 날까지로 한다.

제15조(특정증권등의 매매 등에 대한 통보) 임원과 법 제172조제1항 및 법 시행령 제194조가 정하는 직원은 특정증권등의 매매, 그 밖의 거래를 하는 경우 그 사실을 공시책임자에게 통보하여야 한다.

제16조(미공개중요정보의 이용행위 금지) 임원․직원은 법 제174조제1항이 정하는 미공개중요정보(계열회사의 미공개중요정보를 포함한다)를 특정증권등의 매매, 그 밖의 거래에 이용하거나 타인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아니 된다.

※ 회사는 내부자 등의 미공개정보이용 금지, 단기매매차익반환 등 불공정거래예방 및 지분신고를 위해 한국거래소가 제공하는 “상장법인 임직원의 내부자 매매 알림서비스(KRX-Insider Trading Alarm Service)”에 등록하여 제14조부터 제16조까지의 통보 및 보고 등에 활용할 수 있다. (주석 신설 2020.12.16.)

제5장 보 칙

제17조(교육) ① 공시책임자와 공시담당자는 공시규정 제36조 및 제44조제5항에 따른 공시업무에 관한 교육 등을 이수하여야 하고, 공시책임자는 교육내용을 관련 임원․직원에게 알려야 한다.
② 대표이사는 임원․직원에게 제14조부터 제16조까지의 사항 및 기타 법이 정하는 내부자거래 등을 예방하기 위한 교육의 실시 등 충분한 노력을 하여야 한다. (신설 2017.5.23.)

제18조(규정의 개폐) 이 규정의 개정 또는 폐지는 대표이사가 한다. (개정2017.5.23.)

제19조(규정의 공표) 이 규정은 회사의 홈페이지에 공표한다. 규정을 개정한 때에도 또한 같다.

부 칙
이 규정은 2020년 12월 16일부터 시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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